동대구역 전경.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을 절반만 판매한다.

코레일은 8∼9일 이틀간 추석 열차 승차권을 창가 좌석만 100% 비대면으로 예매한다고 7일 밝혔다. 판매되는 좌석수는 전체 200만 석 중 절반인 100만 석이다.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 기간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운행하는 열차의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8일에는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하고, 9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예약한 승차권은 9일 오후 3시부터 13일 자정 사이에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13일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지난 1일 전화를 이용해 승차권 예약을 접수한 경로 및 장애인 고객의 경우는 9일부터 13일까지 반드시 역 창구에서 현장 결제한 뒤 실물 승차권을 받아야만 한다.

예매 기간 동안 판매되지 않은 잔여 승차권은 9일 오후 3시부터 일반 승차권과 똑같이 구입할 수 있다.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연결되는 바로 가기 링크나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접속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해 전체 좌석 중 창가 좌석만 판매하게 됐다”며 “가족 단위 고객이라도 떨어져 앉아야 하는 만큼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