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기초학부 수시모집 접수…입학생 전원 4년 등록금 전액 면제
해외대학 풍부한 인턴쉽 기회 제공

디지스트 전경.
대구경북과학기술원(디지스트)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기초학부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수시모집인원은 일반전형 145명, 학교장추천전형 40명, 고른기회전형 15명, 특기자 전형 10명 등 총 210명 내외다.

디지스트 입학생은 전원 국비 장학생으로 선발돼 4년간 등록금을 전액 면제받는다.

학생 전원에게 미국 버클리, 스탠포드대, 존스홉킨스대 등 세계적 명문대에서 여름학기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스위스연방공대, 미국 버지니아대, 영국 케임브리지대 등의 대학에서 연구 인턴십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교수와 전임연구원의 지도를 받아 1년 단위의 융복합 연구그룹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UGRP(Undergraduate Group Research Program)를 통해 학문에 대한 융복합적 사고와 협업적 연구역량을 키울 수 있다.

지난해 수시모집의 차이점은 학교장 추천전형이 고교별 1명에서 2명으로 지원 인원을 늘린 점이다.

여기에 수시 면접평가의 제시문 기반의 발표면접으로 진행, 학생 개개인의 문해능력과 주어진 시간 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발표능력, 문제에 대한 창의성 등을 검증한다.

자기소개서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별도 문항 없이 3000자 이내의 자유양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세부 항목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기재, 자기 주도적 학습태도가 돋보이는 인재를 선발한다.

다만 교육부 지침에 따라 자기소개서 기재요령 시 교과관련 교외수상실적, 공인어학성적 등을 작성하면 불이익을 받는다.

김대륜 학생처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문제를 만들어 해결하는 창의적인 사람, 새로운 것에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하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융복합 교육과 연구를 바탕으로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