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국민의힘은 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특혜 휴가’ 논란과 민주당 윤영찬 의원의 ‘포털 사이트 외압’ 의혹을 거세게 비판하며 대여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특히, 추 장관 아들 문제는 사실상 제2의 조국 사태로 규정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압박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장-중진의원 회의에서 “물의를 빚는 법무부 장관에 대해 대통령께서 아무 말도 안 하고 그대로 묵인하는 태도를 취하는데 분명한 태도를 취해줬으면 좋겠다”고 촉구했다.

박진 의원도 “추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딸 비자 청탁 의혹까지 제기됐다”며 “공정해야 할 법무부 장관에게 특혜, 외압, 청탁 의혹이 발생한 것만으로도 여당은 사과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정진석 의원은 “추미애 리스크는 더 봉합이 되지 않는다”며 “친여 매체인 MBC KBS 한겨레 경향신문 등도 더 이상 추 장관을 보호해줄 수 없다. 야당 의원실에 이들 친여 매체의 자료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에서는 “문 대통령은 추 장관에게 ‘마음에 빚이 없다’면 손절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올해 초 신년 기자회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마음의 빚을 졌다’고 말한 것을 빌려 조 전 장관과 추 장관을 한 데 묶어 비판한 것으로 분석된다.

홍문표 의원은 특히, 추 장관 아들의 병가 관련 서류가 국방부에 없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문 대통령 아들의 고용정보원 입·퇴사 서류도 없다”면서 아들 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을 다시 거론했다.

홍 의원은 “구멍가게도 입·출 관계가 분명하다”면서 “서류가 없다는 것은 무엇으로도 해명할 수 없고, 이 정권의 마지막 현상을 보고 있는 현실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윤영찬 민주당 의원의 ‘포털 외압’ 논란에 대한 성토도 이어졌다.

김기현 의원은 “여당 의원이 포털을 아무 거리낌 없이 국회로 초치하는 서슬 퍼런 권력의 이면을 노출했다”며 “이 정권은 댓글 조작을 통한 여론조작에서 한층 나아가 백주 대낮에 신성한 국회 본회의장에서 노골적이고 직접적인 여론조작을 진두지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일 년 전 오늘 문 대통령은 조국 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면서 “‘아빠가 조국이 아니라서 미안해’라는 말이 ‘엄마가 추미애가 아니라서 미안해’라는 말로 바뀌었을 뿐, 대통령도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 역시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