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 재해구호금 5000만 원 전달

대구시 공무원 80여 명이 9일 태풍 피해를 입은 경주시 양북면을 찾아 피해 복구 지원과 함께 주낙영 시장(왼쪽에서 두번째)에게 재해구호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경주시

대구광역시 공무원들이 두 번 연이어 발생한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경주시 양북면 일원 피해 현장을 9일 방문해 복구 작업을 지원했다.

특히 대구시 공무원들은 태풍 피해 복구지원과 함께 재해구호금 5000만 원을 경주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대구광역시 공무원노동조합 정종율 위원장을 비롯한 공무원 80여 명은 이날 오전 양북면 태풍 피해 현장에 도착해 농지 및 비닐하우스 시설 등지의 복구작업을 함께 했다.

정종율 위원장은 “최근 두 번의 태풍이 잇달아 지나간 동해안 피해 지역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직원들과 뜻을 모아 일손을 보태게 됐으며, 복구작업이 신속히 이뤄져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주낙영 시장은 “제9호 태풍 ‘마이삭’,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연이어 동해안을 지나가며, 특히 감포, 양남, 양북 등 3개 지역이 큰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복구작업에 힘을 보태주신 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복구작업 뿐만 아니라 선제적인 재해 예방 활동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북면 복구 현장에는 플라잉공연단 경주사업부문 황근생 대표와 15명의 단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복구 작업에 속도를 더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