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을 성토하며 맹공에 나섰다.

김종인 위원장은 14일 비대위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이 ‘불공정 바이러스’의 슈퍼 전파자가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전 법무장관은 교육, 현 법무장관은 군 복무에서 불공정 특혜로 민심의 역린을 건드리고 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싸잡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여당은 단독범, 공범 운운하며 엄마 찬스에 의한 황제 군 휴가를 제보한 청년의 실명까지 공개하고 있다”며 “사태해결은커녕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부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이 의도적 침묵을 이어가면서 사태를 악화시켜선 안 된다”며 “대통령이 이 사태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법무 장관을 정리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전날 추 장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글과 관련해 “추 장관이 대정부질문을 앞두고 ‘아들의 군 복무문제로 송구하다’면서도 ‘딱히 절차를 어길 이유가 없었다’고 강변했다”며 “법무부 장관이 ‘딱히 어길 이유 없었다’고 하면 수사하는 검찰은 그 말을 가이드라인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구나 김관정 동부지검장은 대검 형사부장으로 있으면서 이 사건을 실질적으로 지휘하고, 8개월이나 수사를 진행하지 않으면서 전역한 병장의 진술도 빼려고 했다”며 “추 장관의 영향력 하에서 말 잘 듣는 부하 검사들이 하는 수사 결과를 누가 믿겠나”라고 성토했다.

그는 또, 추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 사병 현 모 씨의 실명을 공개한 민주당 황희 의원에 대해 “현 병장의 명예를 훼손하고 겁박했다”며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익신고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현 병장이 충분히 공익신고자가 될 확률이 있다고 보여진다”며 “현 병장을 공익신고자로 보호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비대위원도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병역의혹이 불거지자 ‘쇼하고 있다’고 조롱하다가 어제야 국민께 송구하다고 한다”며 “너무 늦은 사과에는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고 무엇에 대한 송구함인지도 못 밝혔다”고 지적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