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금 지급 준비 완료 지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세종간 화상으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이번 주 중 4차 추가경정예산안의 국회 통과를 목표로 심의 준비를 철저히 하고 이번 주말까지 지원금 지급 준비를 완료하라”고 지시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확대간부회의에서 “4차 추경안 국회 통과 즉시 추경 사업들이 국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또 “한국판 뉴딜의 자금 조달 역할을 하는 뉴딜펀드가 조속히 출시되도록 9월 말까지 투자 가이드라인을 만들라”며 “수익성이 높으면서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양질의 뉴딜 프로젝트를 10월 중 1차 발굴하고, 연말까지 2차 발굴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3분기 경제회복이 크게 제약받고 있는 것을 거론하며 “지난주 기재부가 발표한 민생·경제 종합 대책을 속도감 있고 차질없이 추진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하향 조정하는 전제 조건인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속에서 경제활동이 점차 회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해달라”고 덧붙였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