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 상담학과-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공동협력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조경래 사진 맨왼쪽))은 16일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 상담학과(학과장 강영배 사진 맨 오른쪽)),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원장 정미선 사진 가운데)과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육성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3자 업무협약을 체결, 발표하고 있다. 경북청소년 수련원제공.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조경래)은 16일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 상담학과(학과장 강영배),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원장 정미선)과 청소년활동의 저변확대를 통한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육성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육성 증진,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의 개발·운영,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산학협력 관계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밝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시너지 창출에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는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과 문화 등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지도 및 상담하기 위한 지식, 기술을 익혀 청소년을 직접 지도하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은 창의·진로 교육, 청소년 인성교육 등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원 조경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청소년활동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