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10월 5일까지…북구지역 저소득층 100가정 대상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장성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과 함께하는 저소득층 100가정을 대상 ‘한가위(추석) 지역사회 행복나눔캠페인’안내문.
기쁨의복지재단 창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병우)은 포항시 북구 장성동 소재 신규 대단지아파트 장성푸르지오 입주민과 함께 북구의 저소득층 100가정을 대상으로 ‘한가위(추석) 지역사회 행복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15일간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문화 형성을 하기 위해서다.

행복나눔캠페인은 장성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들이 즉석 및 레토르트 식품 등의 간편 식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창포종합사회복지관으로 후원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되는 방식이다. 기부방법은 해당 기간 각 동별 우편함 주변에 비치한 ‘행복나눔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특히 이번 나눔캠페인 사업은 관 주도의 형식과는 달리 지역 주민들이 안건으로 상정하고 복지관에 사업을 제안한 주민 주도 행사여서 그 의미가 크다.

김병우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성푸르지오 아파트 단지를 넘어서 지역주민들과의 교류와 나눔문화가 형성되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아름다운 마을공동체 문화가 생겨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창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echangpo.or.kr) 또는 전화(054-246-4413)로 문의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