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국 고교생 NCS 전산회계정보처리 경진대회 시험진행 모습.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가 ‘제21회 전국 고교생 NCS 전산회계정보처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일 쉐턱관에서 전국의 11개 상업계열 특성화고교에서 33개팀 198명의 고교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세무회계정보과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998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돼 올해 21년째를 맞았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 지난해 15개 팀 135명보다 많은 33개팀 198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무회계정보과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했으며 실내 50인 이상 집합금지에 따라 개회식 등 집합행사는 취소됐다.

수험장도 40명 기준의 전산실에 20명 이내로 수험생을 배정, 밀집도를 낮추는 등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자는 채점위원의 검토를 거쳐 확정하게 되며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고 오는 29일에 소속 고교로 수상자 통보와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락 학과장은 “향후 세무회계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참가자 모두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세무회계 전문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