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 방문…포스코건설, 조경 노하우 등 전달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의 도시 조경 모습.
포스코건설이 건설 중인‘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가 지방자치단체의 도시조경 롤모델이 될 전망이다.

22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지난 8일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제동 595번지 일대에서 건설 중인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를 방문한 자리에서 관계공무원에게 “평택시가 계획하고 있는 고덕지구 공원·모산공원 등 시내 공원 조성의 좋은 모델이 될 것 같다” 며 벤치마킹할 것을 지시했다는 것.

내년 1월 입주가 완료되는 5천100세대 규모의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는 단지 내에 숲 속을 연상케 하는 공원을 구현했다.

‘더샵필드’잔디광장을 단지 중앙에 배치해 탁 트인 개방감을 줬고, 높다란 소나무·제주 팽나무와 다양한 꽃나무·허브를 곳곳에 심어 녹음이 우거진 숲을 꾸몄다.

또 석가산·산수정원·자연형계류 등으로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한 다채로운 수경관을 연출해 단지 어디에서나 숲 속을 거니는 듯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곤충이 서식할 수 있도록 고목으로 만든 곤충아파트에서는 자녀들과 함께 생태계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옥상에는 관리가 쉬운 식물을 심어 열손실을 줄이고 도랑을 자갈로 채운 자갈트렌치와 빗물정원(Rain garden)으로 경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빗물을 정화·처리하는 등의 친환경 기술도 적용시켰다.

정시장의 지시를 받은 이종호 부시장과 국장·사업소장 등 13명의 평택시 간부공무원과 푸른도시사업소 직원 50명 전원은 지난 17·18일 이틀간 현장을 찾아 세심하게 살폈다.

이들은 현장방문 기간 동안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조경 디자인과 공사비, 식재 종류·조달·관리방법 등 조경공사 전반에 걸쳐 상세히 설명을 들었다.

현장관계자들은 특히 생애주기가 길어 관리가 용이한 식재와 조경시설물을 알려주고 저비용 고효율의 친환경 기술 노하우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조경은 주민들이 자연 속에 있는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아름다움보다 자연스러움에 주안점을 둔다”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란 경영이념에 맞게 주변지자체에도 이런 조경철학이나 노하우를 공유해 도시민들에게 좀더 자연과 가까워지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