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봉화예선전’이 22일 포항시 남구 경북일보 포항본사 대강당과 봉화지역 초등학교에서 동시에 펼쳐졌습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 경북도교육청이 후원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어린이 퀴즈쇼는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가치관과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을 소중히 하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경북일보 포항본사에서 열렸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여 학생들은 봉화에서 온라인 수업 또는 화상회의 등에 사용되는 줌(Zoom)을 통해 포항에 위치한 사회자와 소통하는 ‘온라인 퀴즈쇼’로 진행됐습니다.

퀴즈쇼는 채점자가 참여 학생들과 한 공간에 있지 않는 만큼 공정한 채점 및 평가를 위해 진행요원 5명을 배치해 대형스크린으로 학생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습니다.

이번 봉화예선전에는 내성초, 춘양초, 명호초, 상운초 등 12개 학교에서 총 4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습니다.

비대면을 치러지느 퀴즈쇼이기에 학생들은 각자 학교 본인의 책상에서 집중하며 퀴즈대결을 펼쳤습니다.

불꽃튀는 퀴즈대결을 펼친 끝에 내성초등학교 6학년 허찬솔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며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허찬솔/금상‧내성초6
작년에 참가해서 떨어져서 정말 아쉬웠는데요. 작년에도 정말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요. 이번에는 1등을 해서 기분이 너무 좋고요. 어제 밤새도록 공부해서 여기까지 온 거라 기분이 너무좋습니다.

은상은 봉성초 6학년 강하영 학생이 받았고 동상은 춘양초 6학년 박현근 5학년 유현민이 학생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