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휴식 최우선 조경디자인 호평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 파크드림 파티오.
지역 대표 건설기업인 화성산업(주)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파티오’가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장려함으로써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하여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파크드림 파티오’는 지난 2월 입주한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번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내 정원이다.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4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으며, 1047가구 대단지다.

단지 내 친환경 자연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는 소통과 휴식이라는 2가지 큰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조경디자인이다. 중앙에 위치한 에버그린파크는 미술작품, 석가산, 물빛정원, 키즈랜드, 티하우스가 함께 어우러져 입주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물빛정원은 카페테리아와 어린이집을 함께 배치해 어린자녀와 부모의 마음까지 배려하였다. 메타세콰이어길은 단지내에서 계절마다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숲 속 산책길로 조성했으며, 파티오 정원은 EQ동산과 연계된 유럽풍 중앙정원으로 화단과 분수가 잘 어우러진 공간이며 힐링정원과 전통정원은 한국 아름다운 돌담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어우러진 산책로다.

화성산업의 파크드림 파티오를 포함해 2008년부터 11차례에 걸쳐 18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화성산업은 화성파크드림을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첨단과 자연이 조화된 인간중심의 신주거문화를 지향한다.

화성산업 기술개발팀 신일용 팀장은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자연의 사계절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가족 간 소통, 이웃 간 소통을 함께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