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남·울릉)
국민의힘 김병욱(포항남·울릉) 국회의원은 제21대 국회 정기국회를 맞아 국정감사 제보 창구를 개설했다.

김 의원은 자신과 보좌진만으로는 전국 교육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물리적인 한계가 있는 만큼 국민적 참여를 통해 교육문제 해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는 문재인 정부 이후 대한민국 교육현장은 오락가락 교육정책과 편향된 역사교육 등으로 교육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무너진 상태이며, 더욱이 불공정·무원칙의 교육행정은 교권을 무너뜨리고, 학생과 선생님과의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대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하락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격차 심화와 사교육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김 의원은 교육부 교육정책을 비롯한 유초중고 교육행정·학교급식·대학등록금 문제 등 교육 전반의 이슈에 대한 제보를 받아 이를 국정감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병욱 의원은 “교육위원회는 교육부를 감사하는 곳으로서 어느 상임위보다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곳”이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부조리를 파헤치고, 교육전반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