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가 보내온 서한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경북 의성의 어르신들에게 서한문을 보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김정숙 여사가 보내온 서한문을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생활지원사 120명이 홀몸 어르신 1873명을 찾아가 ‘안전한 집에서 보내기’ 영상 촬영을 제작, 다른 곳에 사는 자녀에게 전달하며 전국적인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해당 영상을 접한 김정숙 여사는 서한문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자제분들에게 보낸 영상편지를 몇 번이나 다시 보았다”며 “보고 싶다고, 가장 하고 싶으실 속에 말씀을 차마 꺼내놓지 못하시는 그 마음들이 뭉클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령의 부모님들을 찾아뵐 수 없는 상황이기에 죄송함과 서운함으로 자제분들도 편치 않을 것”이라며 “저 또한 요양원에 계신 어머니를 오래 못 뵙고 있다”고 추석에도 마음 편히 부모님을 찾지 못하는 대한민국 모든 자녀들의 마음을 대신 전하기도 했다.

또한, “의성군의 어르신들이 보내주신 영상 메시지가 고향과 부모님을 찾지

의성군은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8일 영상을 통해 보낸 서한문을 의성 독거어르신들에게 전했다. 의성군

못하는 많은 국민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셨다”는 감사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을 이겨내 온 것처럼, 현명하고 강인한 우리 국민들은 코로나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잠깐의 아쉬움이 대한민국의 일상을 되찾는 아름다운 결실로 돌아오기를 기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영부인께서 보내주신 편지가 어르신들의 아쉬운 마음에 큰 위안이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성군은 자녀분들이 안심하고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명절기간 돌봄서비스를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