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항시립미술관,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비욘드 스쿨’ 운영
포항시립미술관,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비욘드 스쿨’ 운영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30일 08시 0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30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
포항시립미술관.
포항시립미술관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생활방식 속에서 집에서도 재미있게 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비욘드 스쿨’을 운영한다.

‘비욘드 스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0 미술주간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영상을 통해 전시를 기획하는 큐레이터, 전시(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해설사(도슨트) 외에 어떤 직업이 있는지 알아보고 ‘내가 하고 싶은 일 또는 직업을 미술과 연결해 본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자신의 직업 카드를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됐으며, 미술관 홈페이지(www.poma.kr)와 미술주간 홈페이지(www.artweek.kr)에서 교육 영상 연계 활동지, 직업 카드 제작 활동지, 보호자 가이드를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완성된 직업 카드를 해시태그(#2020미술주간 #포항시립미술관 #비욘드스쿨)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거나 메일(dfge0105@korea.kr)로 결과물을 보내면 10월 11일 오후 3시 인스타그램 라이브 ‘결과 공유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진로교육 프로그램 ‘비욘드 스쿨’은 10월 5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및 미술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에는 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접수해야 하며, 화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시립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