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교육과정 진행

대구한의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드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드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드론실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LINC+사업 참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드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과 드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항공기술과 ICT 기술력이 융합된 드론을 중심으로 한 무인항공 산업의 발전에 따른 재학생들의 이해도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Industry4.0 드론산업과 미래 직업 탐구 △항공역학의 원리 및 드론 구조 이해 △드론 조립 및 테스트 비행 등 초급 내용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 진행됐다.

지난 9월 25일~26일 양일간 COVID-19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된 교육에, 노인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실버스포츠학과, 화장품공학부 등 다양한 전공 분야의 학생 10명이 흥미롭게 드론의 조립과 비행 테스트 과정을 이수, 10월에 진행 예정인 드론운용능력 향상 등의 심화 단계 수업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맑은 가을 하늘에 띄워진 드론을 보며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야심차게 자신의 꿈과 열정을 펼쳐나갈 수 있는 대학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하게 됐다. 4차산업 기술력과 연계한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추진을 더욱더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