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포항중앙교회가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창립 73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리고 제2 도약을 다짐했다. 김선태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4일 포항중앙교회가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창립 73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리고 제2 도약을 다짐했다. 김선태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는 지난 4일 창립 73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리고 제2 도약을 다짐했다고 6일 밝혔다.

73주년 기념 감사예배는 2주간에 걸쳐 리모델링 공사가 마무리된 교회 본당에서 이날 1부(오전 7시 30분)·2부(오전 9시 30분)·3부(오전 11시 30분) 예배와 4부(오후 1시 30분) 예배 순으로 이어졌다.

김선태 목사(실로암안과병원장)는 1부 예배에서 ‘신망애가 있는 교회’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믿음, 소망, 사랑을 강조했다. 2·3부 예배에서는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이상적인 포항중앙교회’란 제목으로 전했다.

김 목사는 “초대교회와 같은 이상적인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모여 기도하고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고 전도와 구제하고 찬양해야 한다”고 했다.

또 “찬양이 하나님의 무궁무진한 축복을 끌어올 수 있다”며 “하나님을 찬양하면 많은 기적들이 일어난다. 고난이 물러가고, 아픔이 회복되고, 하나 됨이 나타나고, 실패가 성공으로 변한다”고 전했다. 

이날 설교를 한 김선태 목사는 평생을 시각장애인들 위해 헌신해 왔다. 대통령표창, 국민훈장 동백장과 모란장, 막사이사이상을 수상했고, 한국 교계에서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특별찬양은 시각장애인 김지선 자매가 바이올린으로 ‘내일 일은 난 몰라요’ 연주했다. 반주는 김지혜 자매(김선태 목사 둘째딸)가 맡았다. 

김지선 자매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내년 미국 뉴욕 맨해튼음악대학교(석사 과정)에 입학할 예정이다.

2010년 일본 도쿄 헬렌켈러 음악콩쿠르 전체 대상 수상에 이어 2018년 비바체음악페스티발 음악콩쿠르 대학부 1위를 했다. 같은 해 미국 카네기홀 리사이트홀에서 독주, 지난해 독일 콘스탄츠 인셀호텔에서 독주해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창립 73주년 기념 감사예배는 손병렬 담임목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창립 73주년 기념 항존직 임직 및 명예 안수집사·권사 추대식은 오는 11일 오후 3시 교회 본당에서 개최한다.

한편 김선태 목사는 손병렬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항중앙교회가 해마다 송구영신 예배헌금을 개안수술 후원금으로 실로암안과병원에 전달해오는 데 따른 것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