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청춘기록’ 박보검, 5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굿데이터 제공

tvN ‘비밀의 숲2’는 전주 대비 화제성 42.80% 상승하며 드라마 1위 탈환에 성공하며 종영했다. 방영 기간 동안 시즌2 전개 및 연출에 아쉽다는 반응이 빈번했으나, 마지막 회에는 만족을 표한 네티즌 댓글이 쏟아졌다. 또한 네티즌은 ‘비밀의 숲 만한 드라마가 없다’고 언급하며 시즌3 제작 요청 댓글을 다수 남겼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조승우, 이준혁, 배두나는 나란히 5위, 6위, 7위에 올랐으며, 최무성도 9위를 기록했다.

tvN ’청춘기록‘은 전주 대비 화제성 10.87% 감소해 드라마 2위로 1계단 순위 하락했다. 드라마의 섬세한 연출에 호평이 다수 발생했으며, 안길호 감독의 연출력에 신뢰를 표한 네티즌 댓글이 많았다. 또한 박보검이 배우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는 시청 반응도 다수 나타났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박보검은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박소담과 서현진은 각 4위와 10위를 기록했다.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전주 대비 화제성 14.23% 감소했으나 2주 연속 드라마 3위를 유지했다. 피아니스트 박준영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 김민재의 연기력에 네티즌의 호평이 다수 발생했으며, 공식 캠퍼스 커플이 된 김민재X박은빈 커플의 모습에 설렌다는 반응 및 케미가 좋다는 댓글이 쏟아졌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민재와 박은빈은 나란히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4위는 JTBC ’18 어게인‘이었다. ’18 어게인‘은 방송 첫 주차 대비 화제성이 소폭 감소(-3.35%)했으나, 순위는 1계단 상승했다. 재미있다는 시청 반응이 많았으며, 배우 이도현의 연기력에도 극찬이 쏟아졌다. 또한 매 회 감동을 선사하는 에필로그가 드라마의 재미와 몰입을 높인다는 평이 많았다. 이도현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굿데이터 제공

KBS2 ’오! 삼광빌라!‘는 전주 대비 화제성 2.49% 상승하며 3계단 순위 상승해 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이장우의 노출신에 성희롱 논란이 발생했으며, ’굳이 필요하지 않은 장면이었다‘, ‘수치심이 느껴진다’ 등 혹평이 쏟아졌다. 그 외 ‘스토리가 올드하다’, ‘전개가 식상하다’ 등 드라마의 아쉬운 부분을 지적한 네티즌 댓글도 빈번했다.

채널A ‘거짓말의 거짓말’은 전주 대비 화제성 0.57% 상승하며 자체 최고 점수로 드라마 6위에 올랐다. ‘믿고 보는 이유리’라는 반응 많으며, 이유리의 연기력에 네티즌의 극찬이 발생했다. 또한 흥미진진한 전개에 몰입하여 시청하고 있다는 댓글도 빈번했다.

다음으로 드라마 7위는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전주 대비 화제성 34.60% 증가)’, 8위는 JTBC ‘트웬티 트웬티(전주 대비 화제성 3.59% 감소)’, 9위는 JTBC ‘경우의 수(전주 대비 화제성 69.99% 감소)’, 10위는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전주 대비 화제성 51.70%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0월 5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