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은 12월 17일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이해할 수 있는 ‘똑똑! 탑 속에 무엇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는 신라의 석탑과 탑 속에서 발견된 사리갖춤 모습.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오는 12월 17일까지 ‘똑똑! 탑 속에 무엇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

‘똑똑! 탑 속에 무엇이?’는 신라의 석탑 속에서 나온 ‘사리갖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불교에서 탑이 가지는 의미를 이해하고, 신라의 석탑과 탑 속에서 발견된 사리갖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국립경주박물관 대표 소장품 10선 가운데 하나인 보물 제366호 감은사지 서삼층석탑 사리갖춤을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체험활동인 ‘나만의 의미를 담은 사리함 꾸미기’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박물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