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춘 경북경찰청장이 8일 2020년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관서에 선정된 안동경찰서 옥동지구대를 방문해 지구대장을 비롯한 지역 경찰들에게 인증패와 인증배지,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동춘 경북경찰청장은 지난 8일 2020년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관서에 선정된 안동경찰서 옥동지구대를 방문해 지구대장을 비롯한 지역 경찰들에게 인증패와 인증배지,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격려 오찬과 간담회 자리에서 현장직원 개개인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사회에서의 경찰 역할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베스트지역관서’에 선정된 옥동지구대는 소규모 금융기관과 현금 다액 취급업소를 탄력순찰 노선으로 지정하는 등 절도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 자율방범대와 협력하여 담당지역 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소독과 방범순찰을 병행,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가시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해왔다.

윤동춘 청장은 “경찰관이라는 직업의 가장 큰 장점은 업무수행을 통하여 국민께 봉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각 지역사회에서 현장경찰관들이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면서, 근무체계 개선 등을 통해 현장경찰관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