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은 라임·옵티머스 사태 등 권력형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10일 ‘국민은 부패척결에 사명을 다하는 검찰을 바란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요란스러운 수사 시작으로 지지부진 시간을 끈 이후, 세상이 시끄러운 사이에 불현듯 조용히 면죄부를 주는 것이 문재인 정권 권력형 비리에 대한 검찰의 레퍼토리가 되어가고 있는 듯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려 피해액이 1조6000억 원 대인 라임사태 핵심인물인 김봉현 전 회장이 강기정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의 이름을 거론했고 5,000억 원대 피해를 남긴 옵티머스 펀드사건에서는 조력자로 도움을 준 청와대, 정부 여당, 고위층 인사들 리스트가 담긴 것으로 파악되는 내부문건도 공개됐다”며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할 검찰이 정권의 비리를 은폐·축소하는데 가담하고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뿐더러 다른 사명을 다하는 검찰의 사기마저 짓밟고 있어 우려가 깊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수사 초기부터 여권 인사 연루설이 흘러나오는 등 금융범죄로만 보기에는 이미 수상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며 “검찰은 결정적 증거와 진술을 파악하고도 이를 조용히 뭉갰고 심지어 검찰총장은 언론 보도를 통해 이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정의의 반대편에 선 검찰의 수사 결과에 대해 어느 누가 동의할 수 있겠는가”라며 “‘민주주의 허울 쓴 독재를 배격하라’던 윤석열 총장의 발언을 다시금 되뇌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국민이 납득할 만한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는 물론, 수사팀 독립까지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