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이 12일 2020 울릉군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교육을 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0 울릉군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교육은 농산물 가공 전문지식 습득으로 가공창업의 활성화의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농산물 가공과 유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공모하여 31명의 교육생이 참가했다.

교육시간은 기간 중 매주 월·화요일 4시간씩 4주간 32시간으로 4차 산업혁명과 농업 연계방안,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소규모 사업장의 HACCP 적용, 농산물유통 및 마케팅전략, 온라인마케팅, 세무관리 전략, 농업인 가공사업체 운영방안 등 소규모 농산물 가공창업에 꼭 필요한 내용을 위주로 과목을 편성했다.

교육강사로 농산물가공 관련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식품정보원의 전문강사를 초빙하고 교육 후에도 강사와 교육생이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가공창업 관련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김병수 군수는 “농산물 가공과 창업이 절실히 요구되는 이 시점에 식품창업 관련 교육을 통하여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울릉군의 농산물 가공산업이 활성화되고 농업인들도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