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전·명품 등 신장세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전환 직전 주말 연휴(9~11일) 사흘간 대구점 매출은 지난해보다 95%나 큰 폭으로 신장했다.
상인점과 포항점 매출도 각 73%·6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점의 경우 가전(95%)·골프(44%)·해외명품(30%)·아웃도어(29%) 등 코로나19 이후 각광받고 있는 품목들의 신장세가 컸다.
이 기간 신세계백화점은 5% 증가한 매출 실적을 보였다.
프리미엄 가전이 포함된 생활 장르(15%) 신장률이 가장 높았고, 명품·화장품 관련 매출도 6% 늘었다.
또 코로나19 재확진 사태가 진정기미를 보이면서 2학기 등교 정상화 기대감이 반영된 듯 아동의류 7%, 영·스포츠 관련 매출도 3% 신장했다.
하지만 코로나 19 탓으로 인해 식당가와 레저 등 입점업체는 2%·14% 씩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포항점 관계자는 “코로나19 포항 97번 확진자가 지난달 26일 백화점을 방문했다는 경로가 알려지면서 추석 전 매출이 25%나 역신장했다가 한글날 연휴기간 매출이 크게 올랐다”며 “명절에 선물로 주고 받은 상품권으로 풍성해진 마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전환될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반영돼 지난 주말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추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