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천부초등학교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나리분지 일대에서 ‘2020학년도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울릉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나리분지 일대에서 ‘2020학년도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각종 체험학습들이 취소되면서 학생들은 학교와 가정을 벗어나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

이에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가을 생태탐방 체험학습을 통해 약해진 몸과 마음을 밝고 건강하게 단련하고, 협동심과 단결심도 함께 배양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천부초 전교생은 알봉 분화구 탐방로에 잘 조성된 나무 길을 걸으며 본·분교 학생들 간의 우정을 다졌다.

가을을 맞아 활짝 핀 섬 쑥부쟁이 꽃과 울릉국화를 관찰하며 우리 고장의 가을 풍경을 한껏 즐겼다.

하산 후 김밥과 닭강정으로 허기를 달래고, 마가목 숲에서 보물찾기게임으로 포켓몬 잡기놀이를 하며 즐겁운 하루를 보냈다.

4학년 김민재 학생은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서 친구들과 체험학습을 하니 무척 재미있었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것 같다. 얼른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다시 체험학습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장 김명숙은 “오늘 생태탐방 체험은 코로나 청정지역인 울릉도이기에 가능했으며, 오늘 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 생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더욱 사이좋게 지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