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곡 녹음 현장 공개에 ‘환불원정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등극

굿데이터 제공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는 결방 주차 대비 화제성 129.45% 상승하며 비드라마 1위에 올랐다. TOP6 멤버들과 여사6 멤버들의 대결이 화제를 모았으며, 출연진들의 가창 영상에 높은 주목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임영웅이 6위를 기록했다.

JTBC ‘히든싱어6’는 전주 대비 화제성 84.18% 상승하며 6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2위를 차지했다. 장윤정이 원조 가수로 출연해 크게 화제 됐으며, 장윤정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인 모창 능력자들에 호평이 발생했다. 또한 게스트로 출연한 김희재, 영탁, 이찬원, 장민호의 활약이 돋보였다는 의견도 빈번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장윤정이 2위로 진입했다.

비드라마 3위는 JTBC ‘아는 형님’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327.45% 상승하며 순위도 23계단 올랐다. 임창정, 신봉선, 제시가 전학생으로 출연해 네티즌의 주목이 발생했으며, 세 사람이 입담에 호평이 있었다. 또한 블랙핑크의 완전체 출연을 예고해 크게 화제 됐으며, 교복 착장이 공개돼 기대를 모았다.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42.54% 상승하며 비드라마 4위에 올랐다. 환불원정대의 신곡 ‘DON’T TOUCH ME‘ 녹음 현장이 공개돼 네티즌의 높은 호응이 발생했으며, 멤버들의 가창력에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매니저로 출연 중인 김종민의 예능감을 칭찬하는 댓글도 많았다. 환불원정대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으며, 이효리와 엄정화도 나란히 9위와 10위로 진입했다.
 

굿데이터 제공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57% 감소하며 비드라마 5위로 3계단 순위 하락했다. 이상이가 직접 인테리어한 집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으며, 소탈한 모습에 네티즌이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물고기와 관련한 지식이 많은 모습에 의외라는 반응도 있었다. 이상이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6위는 MBC ’복면가왕‘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6.06% 감소했다. 부뚜막고양이가 가왕 방어전에 성공하며 2연승을 달성한 것이 화제 됐으며, 가창력에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1표 차이로 아쉽게 탈락한 러블리즈의 Kei의 가창력에 감탄한 네티즌 댓글도 많았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tvN 신작 ’신서유기8‘, 8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21.39% 증가)‘, 9위는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전주 대비 화제성 75.31% 증가)‘, 10위는 MBC ’라디오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134.65%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0월 5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0월 12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