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체육중·고등학교가 13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전체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제공
경북체육중·고등학교(교장 도윤록)는 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에 걸쳐 교내 세미나실에서 전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교사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 전국 55개 초·중·고와 전국 시·도 교육연수원에서 교사 대상의 강의를 진행한 전문 강사(에듀웨이 김성학)를 초빙, ‘강풍법(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효율적 학생참여 중심수업 운영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많은 수업 준비를 하는 교사보다는 열린 마음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학생들을 격려할 수 있는 교사가, 새로운 것을 가르치는 수업보다 학생들이 아는 것을, 대답 가능한 질문을 하라는 단순한 기법 제시가 신선했다. 유익하고 도움 되는 연수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문체육을 진로로 선택한 학생들이 소홀할 수 있는 학습의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생참여 중심수업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이해가 참여 교사들에게 교실 수업 개선의 의지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됐다.

도윤록 경북체육중·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다양한 현장 수업에서 교사의 실천이 학생들에게 건강한 배움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