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군위군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이 영아들과 원내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영화관 놀이-Movie Day’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 군위읍에 있는 군위군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이점경)이 영아들과 원내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영화관 놀이-Movie Day’를 통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에 따르면 지난 15일 영아가 매표소에 영화 티켓을 보여주면 확인(스티커) 후, 매점으로 이동해 교환권으로 팝콘과 음료로 교환해 영화관(스크린)으로 입장하는 영화관 놀이 활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어린이집에서는 미리 가정으로 영화 티켓과 팝콘 교환권을 보내 아이들과 부모들이 영화관 이용 방법 및 영화관 예절에 관해 예습했다.

학부모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우리 아이가 태어나서 영화관 체험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는데 어린이집 영화관 놀이를 통해 경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점경 원장은 “‘Movie Day’ 활동 결과 기대 이상으로 영아들이 적극적으로 영화관놀이에 집중하는 모습에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Movie Day’로 지정해 영아들에게 기본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좋은 내용을 선정하여 매월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