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항TP, 22일 경북 포항 비대면 기술교류회·포럼 개최
포항TP, 22일 경북 포항 비대면 기술교류회·포럼 개최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20일 20시 5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 온라인 기술교류회&기술포럼 포스터.
포항테크노파크가 22일 ‘2020 경북 포항 비대면 유망기술교류회 & 기술포럼’을 개최한다. 유망기술교류회는 올해로 6년째 개최되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유튜브, 구루미)으로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포항시, 포항TP가 수행하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기술교류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포항지역의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및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이전 시장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포항TP는 본 기술교류회를 통해 지역 우수한 R&D기관 및 대학이 개발한 기술을 지역기업에 이전하고 기술이전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제작 등 사업화지원하여 사업화 선순환 구조를 고도화시키고자 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대기업 등 13개의 공급기관이 참석하며 소재, 기계, 에너지, 환경, 전기, 전자, 의료기기 분야에서 112개의 우수 유망기술이 출품된다.

1부에서는 코로나19시대의 기술을 주제로 60분간 기술포럼이 진행된다.

△‘Post COVID19, BM혁신을 가속화하는 Tech’(SK경제경영연구소 김지현 상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흐려지는 경계와 모든 것의 서비스화‘(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학연 교수), 기술트렌드 강연은 유튜브를 통해 시청가능하다.

2부 순서에서는 11개의 공급기관의 유망기슬발표와 13개의 공급기관과 수요기업과의 기술상담이 120분간 진행된다.

△V2G 전기차 기반 친환경 충전 스테이션 운영시스템(한국전기연구원 변길성 박사) △황색포도상구균의 바이오 필름 형석 억제용 조성물(포항TP 박재규 박사) △인공지능 기반 초고해상도 초음파 영상기법 및 혈류 속도 측정기술(포항공과대학교 이상준 교수), △AI기반 열연 코일 텔레스코프 측정기술(포스코 기술연구원 공남웅 박사)등 총 20개 유망기술 발표 및 112개의 출품기술에 대해 상담이 진행된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이번 경북 포항 비대면 유망기술교류회 및 기술포럼을 통해 경북 포항지역의 중소기업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이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