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훈련에 매진 중인 해병대1사단 최민호 병장. 해병대 제공

해병대에 복무 중인 남성그룹 샤이니의 최민호가 전역 휴가를 반납하고 훈련에 참가해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해병대에 따르면 해병대 제1사단 신속기동부대원으로서 임무 수행 중인 최민호 병장(28·병 1245기)은 예정대로라면 오는 27일 전역 전 휴가 후 11월 15일 자가에서 국방의 의무를 마치게 된다.
 

해병대 제1사단 최민호 병장. 해병대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군 장병들의 휴가가 통제되면서 장병들은 평균 1개월간의 전역 전 휴가를 사용해 부대로 복귀하지 않고 전역할 수 있다.

그러나 최민호 병장은 전우들과 함께 군에서의 마지막 호국훈련에 참가해 후임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훈련 및 개인 전술전기에 대한 노하우(know-how)를 전수하기 위해 20일의 휴가를 반납하고 부대에서 전역하기로 마음먹었다.
 

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해병대1사단 최민호 병장. 해병대 제공

호국훈련은 부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최 병장은 훈련이 끝난 후에도 전역일까지 부대에 남아 있을 예정이다.

호국훈련은 매년 하반기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방어적 성격 훈련으로, 군사대비태세 유지와 합동작전 수행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입대 전 연예인으로 활동해온 최민호 병장은 지난해 4월 비교적 늦은 나이로 해병대에 입대했다.
 

해병대 제1사단 최민호 병장. 해병대 제공

특유의 성실함과 밝은 성격으로 부대에서도 선·후임과 간부들로부터 신뢰를 받아 온 최 병장은, 해병대 신속기동부대원으로서의 완벽한 임무수행은 물론 공수훈련을 비롯해 각종 훈련 및 작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줘 주위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최민호 병장은 “해병대 일원으로서 끝까지 전우들과 함께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중요한 훈련에 참가해 전우들에게 노하우를 나누고 유종의 미를 거두며 전역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