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신청 접수

영주 어린이 문화 예술 콘텐츠 공연 포스터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인 2030영주미래문화 ‘찾아가는 예술 놀이터’ 사업을 어린이를 위한 체험 콘텐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2030영주미래문화는 영주의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발달시킬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12월까지이며 소규모 공연으로 클래식 공연, 음악동화 공연, 마술 공연 3가지 콘텐츠로 총 56회 진행 된다.

각 공연 만 2세이상, 20명이상 원생이 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에 따라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0일 모집 한다.





특히 이 콘텐츠 공연은 차별화된 영주만의 다양한 문화 · 예술 분야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체험과 공연을 통해 아이들의 문화적인 정서발달과 창의력 향상이 기대된다.

장욱현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2030영주미래문화를 어린이 문화 · 예술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다양한 장르의 과정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영주의 미래인 아이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으며 아동친화도시 영주에 걸 맞는 아동 문화체험의 기회를 증대 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