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점곡면주민자치위원회가 21일 점곡체육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우리마을 영화관 상영’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의성군
의성군 점곡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석준)가 21일 점곡체육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리 마을 영화관 상영’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초 주민자치위원회 자체 회의를 통해 선정되었으나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행하지 못하다가 최근 거리 두기가 1단계로 격하돼 10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4주간 수·목요일 오후 7시에 추진하게 됐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운영 기간 자발적으로 참석자 명단 관리 및 온도 체크 등 도우미로 참여한다.

‘우리 마을 영화관’이란 영화관이 멀어 문화적으로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영화를 상영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향유뿐 아니라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를 형성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장석준 위원장은 “지역주민의 문화 여가활동을 지원해 주신 의성군과 프로그램 운영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