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칠곡교육지원청, 칠곡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협의회 회의 개최
칠곡교육지원청, 칠곡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협의회 회의 개최
  • 박태정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24일 15시 3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24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교육지원청이 22일 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칠곡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협의회’ 회의를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지난 22일 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운영위원 8명과 유관기관 기부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칠곡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칠곡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는 관내 학교장, 칠곡진로체험센터 팀장, 지역 학부모 단체장, 지자체 업무 담당자 등으로 구성돼 교육기부 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교육기부자 발굴과 기부 참여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기부 홈페이지(http://edugive.info.go.kr) 활용 홍보와 교육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육기부자 인력풀 확충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지역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사회의 우수한 교육기부 자원을 개발·활용해 학교 현장에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교육기부의 취지에 공감하고 연내 인력 풀 확충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협의회에 참여한 홍종철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 교장은 “교육기부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들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진로·기술 교육기부도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현 교육장은 “지역 사회의 다양한 기부자원을 발굴해 교육기부 문화가 확산돼 따뜻한 칠곡교육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며 “교육기부 참여 및 홈페이지 활성화가 필요한 만큼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