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예천군, 메이커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천군, 메이커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상만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25일 17시 1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펜 강좌 등 프로그램 다채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 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예천청소년수련관 3층에 메이커 놀이터를 구축하고 지난 11일부터 운영 중이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올해 추진 중인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 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예천청소년수련관 3층에 메이커 놀이터를 구축하고 지난 11일부터 운영 중이다.

군은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D펜, 3D프린터, 코딩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2월부터 청소년수련관 3층을 재정비하고 운영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구입하는 등 꼼꼼하게 프로그램 운영 사전 준비와 점검을 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약신청자를 대상으로 1인(1팀) 최대 3시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하반기, 방학특강 등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주말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예천군 홈페이지에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3D펜 강좌와 중학생 대상 2020메이커스 프로그램에 각각 6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24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8회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용 가능 인원을 시간당 6명씩 제한해 운영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 수강생 간 거리두기,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준수 하도록 했다.

김학동 군수는 “메이커 놀이터 프로그램은 예천 학생들이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 형성은 물론, 디지털 도구 등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이 될 것”이라며 “문제 해결 능력 제고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