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영주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 운영
영주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 운영
  • 권진한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26일 15시 25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국민체육센터 1층
영주시,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 운영.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새희망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시민운동장 내 국민체육센터 1층 로비에서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급 확인지급 접수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새희망자금’은 전액 국비사업으로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새희망자금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을 통해 신속지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신속지급에서 누락됐거나 매출감소 등 증빙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새 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새 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는 그동안 인터넷 신청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과 요건은 갖추었지만 새희망자금을 지급받지 못한 소상공인이 신청을 위해 마련했다.
 

영주시,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센터 운영. 영주시 제공

신청대상은 2020년 5월 31일 이전에 창업한 소상공인으로 일반업종과 특별피해업종으로 구분된다.

일반 업종은 작년 연 매출 4억 원 이하로 올해 상반기 월평균 매출이 감소한 경우 점포당 100만 원이 지원된다.

특별피해업종은 8월 16일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조치로 집합금지 및 영업 제한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출감소 여부와 관계없이 150~200만 원을 지급한다.

영주시의 경우 집합금지명령처분을 받은 실내집단운동 8개소가 특별피해업종에 해당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방문신청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새희망자금 홈페이지(https://새희망자금.kr)을 통해 가능하다.

방문신청은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접수처를 방문해 신분증,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유형별 추가서류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임흥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소상공인 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청기간이 짧은 만큼 수혜를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홍보하고 운영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서 지원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희망자금 확인접수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심사를 거쳐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기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새희망자금 콜센터또는 확인지급 접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권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