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용 초대 대구 평생학습진흥원장
대구시는 내년 1월 출범 예정인 (재)대구 평생학습진흥원의 초대 원장에 장원용 前(전)대구문화방송 보도국장을 내정했다.

대구시는 지난 23일 임원추천위원회를 열어 7명의 후보자 중 최종 2명의 원장 추천후보자를 의결하고, 26일 최종 결정했다.

경북대 공법학과와 계명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장 내정자는 경북 구미 출신으로 지역방송사인 ㈜대구문화방송 보도국장과 대구시 소통특보를 역임했으며 대구지역에서 홍보와 소통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대구시는 언론인 출신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경험과 공직자로서의 행정 경험이 있는 장 내정자가 재단 설립 초기 대구시와 평생학습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조직의 안정화를 통해 (재)대구 평생학습진흥원이 시민들에게 지역 평생학습의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의 기초를 다지는데 적임자로 판단했다.

장 내정자는 “24년간의 언론인으로서의 경험과 공직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대구, 시민이 행복한 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앞으로 창립총회와 교육청 법인설립허가, 법인등기 및 행정안전부 출자·출연기관 고시가 마무리 되면 내년 1월 2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