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전시·체험활동 등 운영

울릉초등학교은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독도사랑주간을 운영하고 독도사랑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울릉초등학교(교장 송은숙)는 독도의 날(10월25일)을 맞이해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독도사랑주간을 운영하고 독도사랑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울릉초 전교생이 참여하여 독도사랑주간을 통해 손수 만든 작품을 본관 중앙현관에 전시하고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학년별로 독도 기념우표 만들기, 독도 캐릭터 만들기, 독도 오행시 짓기, 독도 시티컵 디자인하기, 독도 캘리그라피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학년성에 맞게 운영했다.

행사의 마지막 날에 독도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독도사랑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평소 독도에 관심이 많은 독도동아리 학생들이 독도 사랑 전사 머그컵 만들기, 독도 목걸이 만들기, 독도 사랑 핀버튼 만들기, 독도 모형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직접 체험부스를 계획하여 운영했다.

이번 독도교육주간은 학생들에게 독도주권 수호 인식을 제고하고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6학년 조강우 군은 “교과서로 배우는 독도교육이 아닌 우리가 직접 계획하고 체험하는 독도사랑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땅 독도를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