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들이 함께 배우고 만들어가는 2020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 두 번째 특강이

27일 대구지식발전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강연은 방송인 김보화씨가 강사로 나서 ‘웃는 인생, 100세 시대 사는법’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보화씨는 1981년 MBC 개그콘테스로 데뷔, 웃으면 복이와오, 오늘은 좋은날등 많은 코미디 프로에 출연했으며 MBC 연기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현재는 방송인, 웃음을 전도하는 강사, 김보화 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코미디언으로 활동했던 김씨는 특히 다양한 방송활동 경험과 풍부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웃는 인생을 살아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고 그래야 건강하게 장수한다’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김보화/방송인
우거지상 하고 오니까 이게 되는 일이 없어요. 기운이 안 나고 내 손해야. 그래서 그냥 웃음 운동을 해야 되겠다. 항상 밝은 얼굴이 좋다고 그래요 사람들이. 그런 맥락에서 우리 보약 한번 더 먹어야돼. 시작. 하하하~

김씨의 유머 가득한 강연에 시민들은 한바탕 웃으며 코로나19로 지쳤던 마음을 힐링합니다.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의 다음 특강은 내달 10일 시청 별관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표진인 정신과의원 원장이 강의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