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영양제, 위생패드, 식사용 에이프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위생소모품이다.

상담을 통해 치매어르신의 건강상태와 보호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물품의 종류와 수량을 결정하고 물품별 지급시기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문경시에 거주하는 치매어르신 중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어르신이며 미등록자라면 신분증과 처방전, 진단서 등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하면 언제든지 조호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조호물품 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치매치료관리비 지원과 배회인식표 제공, 지문등록시스템 등 다양한 치매환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조호물품 제공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함과 동시에,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