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현안 협력방안 논의

장상수 대구시의회의장(사진 오른쪽)과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왼쪽)이 28일 만나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 하고 있다.

경북과 대구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과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이 28일 서로 머리를 맞댔다.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이날 오전 11시 경북도의회를 방문해 고우현 의장을 만나 대구·경북의 주요 현안에 대한 상생발전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양 시·도의회간의 상호 우의를 굳건히 다지고 대구·경북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 의장은 “대구·경북은 역사·문화경제적으로 한 뿌리에서 출발했고, 지금까지 모범적으로 상생협력 체제를 유지해 왔다”며 “앞으로도 주요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상생협력 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인구 유출과 함께 수도권으로 대부분의 인프라가 집중되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며 “대구시와 경북이 상생 협력하는 것은 이제 시·도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대구·경북의 미래와 직결되는 지역공동의 현안사업들이 시·도민 모두가 환영하는 방향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시·도의회가 긴밀히 소통해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이에 대해 고 의장은 장 의장의 도의회 방문에 감사를 표하면서 장 의장 발언에 적극 공감을 표명하는 한편 상생과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