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동대구 멀티역세권 초품아 단지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 30일 오픈
동대구 멀티역세권 초품아 단지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 30일 오픈
  • 배준수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28일 18시 45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 투시도.
태영건설이 대구 동구 신암동 451-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이 모델하우스를 30일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9월 22일부터 대구 전 지역에 전매규제가 실시된 후 수성구를 제외한 첫 분양이어서 향후 대구 분양시장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잣대로 관심을 모은다. 이 단지는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중소형 860가구 대단지로 짓는데, 전용 59㎡ 191가구, 74㎡A 186가구, 74㎡B 55가구, 84㎡A 312가구, 84㎡B 116가구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신천역을 걸으면서 누릴 수 있고, 동대구역이 가까워 도시철도와 광역철도의 멀티역세권을 자랑한다. 신천대로와 동로를 비롯한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추고 있고, 신세계백화점, 현대아울렛, 중앙로 롯데백화점이 가까운 몰세권으로 원도심의 풍부한 인프라도 가깝다. 쾌적하게 정비된 단지 인근 신천 수변공원이 곁에 있고, 수성구의 수준 높은 학원가도 비교적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이 지역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초품아 프리미엄이다. 바로 옆에 동신초가 위치해 큰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더 빠르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와 연결되는 보행자 전용 출입구와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전매규제로 단기 시세차익을 노린 투기수요가 빠지고 실수요자들에게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실수요자들의 요구에 맞춘 특별한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풀사이즈의 농구코트를 갖춘 실내체육관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의 건강 커뮤니티는 물론 야외놀이터와 연계된 별동 어린이집, 아이와 엄마가 함께 즐기는 실내놀이터 플레이클럽과 맘스카페가 마련된다. 단지 디자인특화도 눈여겨 볼만하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단지로 쾌적한 환경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확보했다.

각 세대에는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유입을 방지하는 현관 에어클리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쾌적한 주거공간을 연출하며, 맞통풍 구조의 4베이4룸 평면을 일부세대에 적용했다. 집 안의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음성인식 월패드 ‘하이 데시앙’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신암동 219-4번지에 마련했고,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 공개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배준수 기자
배준수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