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경북교육청에서 열린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가 정기 협의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29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김성철 연합회장을 비롯한 23개 시·군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정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상생 방안과 운영위원회 우수 사례 발표 등 교육 현안에 대한 토론과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는 시·군별로 각급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이 시·군별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3개 시·군 협의회장이 모여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지역협의회장들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협의와 지역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등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열매를 맺고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정기 협의회에 앞서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경산 지역 내 초·중·고 우수학생 3명에 대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어려운 시기에 학교운영위원회가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교육 현장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며 “교육청에서도 변화의 속도보다 올바른 방향에 역점을 두면서 배움과 성장이 있는 교육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교육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