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영덕군민운동장에서

맑은 공기 마시GO, 건강챙기GO 행사 포스터.
영덕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영덕군은 오는 11월 6일 영덕군민운동장에서 ‘맑은 공기 마시GO, 건강 챙기GO!’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영덕군체육회(회장 강신국)가 주최하고, 영덕군육상연맹(회장 권오웅)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진행된다.

걷기 코스는 군민의 운동 및 휴식 향유를 위해 공원형으로 재조성 된 영덕군민운동장을 출발해 오십천과 88성화교를 지나 다시 군민운동장으로 돌아오는 5㎞ 구간이다.

삼각주공원 및 덕곡천 인도교 인근 버스킹 연주와 신설된 군민운동장 야외 공연무대에서 킴스마운틴, 사자밴드의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500여 명 참가예정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도 철저히 한다. 출발장소인 군민운동장의 출입로를 일원화해 참가자 전원 발열체크 및 출입명부 작성하고, 다수의 인원이 움직이는 만큼 운영요원을 코스에 배치하여 2m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편한 복장과 운동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오후 3시 영덕군민운동장으로 모이면 된다.

강신국 영덕군체육회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 레드(분노), 코로나 블루(우울감)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이 이번 행사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건강을 챙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