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사회 포항시남구지부가 30일 포항시복합문화센터 ‘덕업관’에서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 제공
대한미용사회 포항시남구지부에서는 30일 포항시복합문화센터 ‘덕업관’에서 미용업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 관련 규정에 의거 따라 매년 실시하는 정기교육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0명 이하의 인원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관련 법령 교육을 시작으로 공중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소양교육과 미용기술교육 순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19 재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코로나 19 생활속거리두기 행동지침 이행교육도 병행했다.

이날 최규진 남구청장은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코로나 대응체계에 면밀하고 의연하게 적극 대처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철저한 예방활동실천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장증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강조하고 공중위생서비스 향상에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실시한 현장 위생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미용 영업주는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교육원(http://edu.kocoa.org)을 통해서 온라인 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