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안전골든벨 대구광역시 어린이퀴즈쇼가 달성군 예선을 첫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렸습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이 행사는 포항시 남구 상도동 경북일보 본사 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여 학생들은 집에서 화상 회의 등에 사용되는 줌(Zoom)을 통해 소통하는 ‘온라인 퀴즈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온라인 안전골든벨에는 대구 달성 지역 10개 학교 43명 학생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벌였습니다.

이번 예선에서 최후의 11인으로 남은 학생들만이 연말에 있을 왕중왕전에 참가할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의 집에서 편안한 마음로 문제를 풀어 나갑니다. 난이도 있는 문제가 나올수록 집중하며 문제들을 풀어 나갔습니다.

심화문제까지 가는 치열한 대결 끝에 유가초등학교 5학년 신소율 학생이 최후 1인으로 남아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신소율/ 금상 유가초5
중간에 힘들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왕중왕전 때도 더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은상은 비슬초 6학년 정규린 학생이 받았고, 동상은 왕선초 5학년 윤세빈 학생이 차지 했습니다.

또한 예산을 통과한 수상자 와 11명의 학생들 이외에도 바른 자세로 퀴즈쇼에 임한 참가 학생과 댄스 타임을 통해서도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하면서 참여도와 흥미를 높였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