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운 아이에스동서(주) 회장이 지난 4일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에서 최고경영자 대상부문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인 아이에스동서(주) 권혁운 회장이 지난 4일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에서 최고경영자 대상부문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은 매년 사회적책임경영과 경영품질활동에 앞장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포상하고, 모범적인 우수기업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권혁운 회장이 받은 최고경영자 대상은 영리, 비영리, 업종, 규모를 불문하고, 사회적책임 및 경영품질 추진을 통해 조직 및 사회에 크게 기여한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심의회의를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시상한다.

권 회장은 “기업의 안정과 성장이라는 경영적 가치에 사회적 책임-동반성장-공유가치로 이어지는 사회적 가치를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지에 대한 경영자의 균형감각을 익히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며 “가치와 경험을 소비하는 시대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매우 중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이에스동서는 권혁운 회장이 1987년 회사 설립 후 지난 40여년간 전국에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통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건설사로 성장했다. 건설업만으로는 기업 성장의 한계가 있다는 권 회장의 경영철학으로 2008년 콘크리트, 타일 등 건축자재 전문기업 동서산업을 인수하여 건설과 건자재 종합기업으로 발돋움했으며,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주상복합 아파트 W(더블유) 등으로 대표되는 주택사업 및 다양한 토목공사 외에도 PHC파일, 토목·건축PC(Precast Concrete) 등을 제조하는 콘크리트 사업까지 건설에서 제조, 서비스까지 많은 부문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환경 종합 서비스 기업 인선이엔티, 섬유·패션기업 티씨이, 해상운송기업 아이에스해운, 콘크리트 제조기업 영풍파일 등 다양한 계열사와 함께 사업 다각화와 미래성장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동안 지난 10년간 매출액이 10배가 넘는 비약적인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2015년에는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기업가치창출보고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어려운 유년기 시절을 보낸 권 회장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어려운 현실 앞에서 꿈이 꺾어지는 일이 없도록 돕기 위해 2016년에 사재 130억 원을 출연해 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을 설립했다. 10여 년 동안 저소득, 차상위, 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 등에 355억 원 이상의 사회공헌을 수행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