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5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생활비 부담을 반값으로 줄이자는 취지로 전국 347개 점포에서 매주 7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블랙버스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초대졸 신입사원 70여 명을 공개채용한다. MBK파트너스 인수 후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진행한 이후 만 3년만이다.

홈플러스는 최근 얼어붙은 오프라인 유통사업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슈퍼마켓(SSM) 사업부문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근무 인력을 보강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초대졸 ‘취준생’들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 코로나19 등으로 신규채용 자체가 불투명한 유통업계의 사업환경 속에서도 성장하는 사업에는 과감히 인력을 투입하겠다는 회사 측의 결단에 따른 것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초대졸 공채를 통해 70명 내외 규모로 인력을 선발, 3개월 간의 인턴기간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정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일정은 20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자기소개서 등을 평가하는 서류전형을 거치고, 12월 초 서울(서울·경기 지역 지원자)과 대전(충청 이남 지역 지원자)에서 각각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합격자는 12월 중순께 발표하고, 내년 1월부터 인턴십 근무를 시작한다. 인턴사원들은 내년 4월까지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진행된다.

홈플러스 측은 선발된 인턴사원 중 80% 이상을 정규직 직원으로 직접 고용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들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권역별 수요에 따라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황정희 홈플러스 인사부문장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청년 고용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고, 최근 사업실적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나 일손이 부족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인력의 충원을 위해 공채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