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식품·생활소비재·자동차부품 등 50여개 업체 참여 예정

경주시는 오는 12일 The-K호텔에서 ‘2020 경주시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사진은 경주시청사 전경
경주시가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경주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 수출의 물꼬를 터기 위해 오는 12일 오전 10시 The-K호텔에서 ‘2020 경주시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신북방, 신남방 정책(지역) 해당 국가인 베트남 13명, 인도 4명, 남아프리카공화국 2명, 일본 1명 등 유력 바이어 20명을 섭외해 지역산업 회복을 위해 추진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는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언택트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담회에는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소비재, 자동차부품 등 경쟁력 있는 해외수출 제품을 생산하는 약 50여 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회는 해외 바이어와 수출 중소기업간 1대1 맞춤형 온라인 수출상담회(1개사 당 50분 간격)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일부 제품의 경우 사전에 발송해 현지 해외 바이어들이 미리 제품을 살펴 볼수 있게 하는 등 온라인 상담의 단점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해외바이어와 기업 간 온라인 상담 후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원격 MOU협약이 이뤄짐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 수출 업계의 새로운 미팅 기술과 지역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주시는 그동안 해외홍보물 제작 지원, 수출포장 및 운송 지원, 해외규격 인증 지원, 수출용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다양한 수출 지원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수출상담회 참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주관사인 (재)경북경제진흥원 동부지소(054-612-2966)로 문의하면 된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