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섬개연에 따르면 앱에는 ‘기업소개’부터 ‘신소재 정보’(SPEC), ‘신소재 이미지 및 동영상’, ‘해외 바이어와의 대화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담겼다.
기업이 개발한 최신 신소재 정보를 바이어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기업 맞춤형으로 즉각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모바일 앱은 지역 섬유기업인 원창머티리얼㈜, ㈜송이실업 등 수출 중심의 7개 기업에 지원된 상태다.
섬개연은 오는 13일 ‘언택트 시대에 대비하는 IT와 섬유산업의 융합’, ‘의류·생활용 마켓, 글로벌 이슈와 마케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고, 이 세미나에서 모바일 앱 지원기업 3곳의 사례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섬개연 강혁기 원장은 “최근 코로나19 확대로 섬유기업은 국내·외 오프라인 전시회와 대면상담이 전면취소되는 등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올해 개발한 모바일 앱을 발판으로, 내년에는 표면 질감과 컬러를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는 3D 이미지와 동영상을 제작·지원해 기업의 언택트 마케팅 활동에 실제 도움이 되는 마케팅앱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섬개연은 대구시 주관의 비대면 마케팅 지원사업과 연계해 오는 12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섬유박람회 등 다양한 해외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