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취업경력지원센터가 재학생들의 취업 동기부여 확대 및 취업 노하우 전수를 위해 취업 Live talk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Live talk 프로그램은 선배에게 듣는 대학생활, 직장생활 이야기를 통해 취업 목표 설정 및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특강으로 온라인을 통해 졸업 선배 특강으로 진행한다.

특강 강연자로는 졸업생인 여인욱, 김소현으로 현재 상급종합병원 경력을 바탕으로 소방공무원을 이직한 졸업생과 3년 차 상급종합병원 간호사로 근무 중인 졸업생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특강은 알찬 대학생활을 도모하고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행, 재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여한 재학생들은 ‘현재 병원에서 근무하고 계신 선배들을 통해 학업성적 관리부터 취업 후 이야기까지 심도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는 의견과 ‘간호의 다양한 직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의 취업 준비를 함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소방직 공무원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실제적, 현실적 이야기를 많이 해주어서 좋았다’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취업 Live talk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간호학과 2회, 작업치료과 1회가 진행했으며, 계속해서 남은 겨울방학기간동안 여러 학과로 확대하여 3~4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