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스트 곽기성 대표(왼쪽 첫번째)가 대구한의대 화장품 약리학과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가 최근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화장품 약리학과에 장학금 1800만 원을 기부했다.

곽기성 대표는 지난 2016년 대구한의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해삼 추출물과 해양소재를 활용한 극손상 모발용 헤어케어 제품 라인을 출시, 이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과 여드름 완화 기능성 포밍워시 등을 개발, 출시해 창업 3년 만에 수출액 300만 달러를 달성하고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했다.

이렇게 시작된 대구한의대와의 인연을 바탕으로, 대구한의대 출신 인재들을 우수 연구 인재를 영입했으며, 후속 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장학금을 기부했다.

곽기성 대표는 “이번 장학금 기부를 통해 그간 대구한의대 창업보육센터에서 받은 도움을 미래 인재 양성 활동을 위해 환원할 수 있어 큰 기쁨이자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우수 인재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봉전 교수(화장품약리학과 학과장)는 “학과에서도 대표님의 신념에 맞춰 교육 발전에 힘써 장학생들의 수행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 허니스트와 화장품약리학과 졸업생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